모터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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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아반떼는 경쟁 모델로는 기아자동차 K3, 르노 삼성 SM3, 혼다 시빅 등등이 있으며 미국 시장내에서 토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과 함께 새로운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륜구동 준중형 세단으로 국내에서 연간 및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외관은 재규어 XE 헤드램프와 유사한 디자인의 램프를 가지고 있으며 보닛 위에는 강렬한 라인 2개가 전반적인 앞모습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프론트 마스크에서 i40 그릴과 매우 유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 아반떼는 또한 옆유리창을 차체 앞부분으로 길게 빼는 캡 포워드 방식을 사용하였으며 트렁크는 준중형 세단 치고 매우 여유로운 모습을 자랑합니다. 휠은 부메랑을 닮은듯한 5스포크 디자인을 사용하였습니다.
내부는 버튼들은 디스플레이 주변으로 직관적인 위치에 정갈하게 자리하고 있으며 차량의 좌우 전방에 각각 6개의 에어백을 설치하여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에어벤트가 디스플레이 양 옆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17 아반떼 내부는 또한 헤드룸은 여유로운 정도는 아니지만, 부족함 없이 탈 수 있을 정도이며 푹신한 헤드레스트를 적용하여 장시간 운전에도 편안한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레그룸이 준중형 세단 크기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 아반떼는 폰커넥티비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자동차와 핸드폰의 연결성을 높였으며 아웃사이드 미러로 확인할 수 없는 시야 사각지대에 차량을 인지할 수 있는 후측방 충돌 경고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열선이 스티어링 휠에도 적용되어 겨울에도 따뜻하게 운전이 가능합니다.
2017 아반떼는 총 3개의 파워트레인으로 나뉩니다. 1.6 가솔린 모델은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32마력 최대 토크 16.4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자동 6단 또는 수동 6단이 적용되었으며 연비는 16.4km/L 정도입니다. 1.6 LPI 모델은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15.5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자동 6단이 적용되었으며 연비는 15.5km/L 정도입니다.
2017 아반떼 가격은 1,394~2,383만원에 출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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