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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익스플로러는 레인지로버를 디자인한 짐 홀랜드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맡았는데, 국내 현대 자동차, 기아 자동차 못지 않은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14년도에 페이스리프트를 실시하여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갖게 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 중고는 다른 차종에 비해 인기가 많아 판매량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외관은 그릴 라인 하나 하나마다 시그니처 로고를 적용하여 듬직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번호판을 그릴 아래에 위치시켜 비율적으로 완벽한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보닛에 헤드라이트 기준, 굵은 라인 4개를 사용하여 강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외관은 또한 유려한 라인보다는 직선을 사용하여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사이드 미러에 방향 지시등을 적용하여 뒷차로 하여금 정확한 진로방향을 알려줍니다. 커다란 차체 대비 앞 차축과 뒷 차축의 길이가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내관은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대시보드에서 곡선보다는 직선이 두드러진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도어 패널에 나무 질감을 살려 차량 전체의 럭셔리함을 끌어올리며,디스플레이에 직관적인 디자인의 UI를 사용하여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조작이 쉽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내부는 또한 2열 중간에 팔걸이를 위치하여 동승자 편의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594L에 달하는 널찍한 트렁크에 각종 짐들을 적재할 수 있으며, 2열 3열의 레그룸, 헤드룸에 여유로운 공간이 있어 장거리 여행에 적합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각 바퀴에 분배되는 제동력과 엔진 출력을 선택적으로 제어 가능하여 접지력을 극대화하며,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이 3열 동승자까지 완벽히 보호합니다. 도로 주행시 전방, 후방에 있는 센서를 활용하여 앞차와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2.0 또는 직렬 4기통 직분사터보를 사용하여 최고 출력 240마력, 최대 토크 37.3kg.m의 토크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배기량은 1999cc를 가지며 변속기는 자동 6단과 조합되었습니다. 연비는 8.9km/L로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한편 포드 익스플로러는 국내 출시가 4,750~5,345만원로 출시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 중고 가격은 출시가에 비해 30%정도 저렴한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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