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맨

글 보관함
자동차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토요타 랜드크루저는 토요타의 SUV자동차로 처음 출시된 이후로 여러번의 마이너한 체인지를 거쳐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18년을 맞아 라이벌에 맞서기 위해 본격적인 풀체인직 작업을 거쳤는데, 이전 모델에 비해 많은 점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새로운 모델은 어떠한 점이 달라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도어와 5도어의 출시

이번 랜드크루저는 3도어와 5도어를 출시되었습니다. 이 모두는 영국 출시 기준이며, 가장 높은 트림은 인빈서블까지 올라갑니다. 최고 인기 버전이였던 랜드로버 디펜더가 사라져, 토요타는 현재 랜드크루저를 유행시키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맞이하였습니다. 랜드 크루저의 동력원은 2.8L 디젤 엔진을 사용하여 신형 터보와 요소 정화장치를 조합하였습니다. 참고로 이 엔진은 영국에서만 출시한 엔진이며 다른 시자에서는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성능

성능은 꽤 괜찮은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최대 174마력과 45.7kg의 힘을 뿜어내면서 거대한 차치를 움직여 나갔습니다. 이는 6단 수동변속기와 조합되어 최적의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물론 가속력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랜드 크루저의 가장 큰 장점은 힘입니다. 랜드크루저는 무게 2430kg의 트레일러 박스도 끌 수 있는 괴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힘을 바탕으로 오프로드 성능이 한층 증가되었습니다.


경쟁 모델인 디스커버리와 오프로드 성능을 비교해보면 뒤쳐지지 않는오프로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각도를 보았을 때 접근각 31 이탈각 26 램프 돌파각 22 지상고 215mm으로 랜드크루저는 지면과 꽤나 거리가 있습니다. 이는 깊이 700mm정도의 물웅덩이 정도는 가뿐하게 건널 수 있으며 타이어 한계까지 들어갈 수있습니다. 전자 장비가 각종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에 영리하게 빠져나갈 수있습니다.



근육질의 디자인

차량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근육질의 남성을 떠올리게 합니다. 주름잡힌 본네트와 옆으로 이어진 캐릭터라인에서 강한 힘줄이 연상도비니다. 헤드램프는 날카로운 모습을 하고 잇으며 그릴은 5개의 굵직한 라인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 사이에 토요타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어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인상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후면은 전체적으로 각이 많이 느껴지는 외관입니다. 라이벌 모델에 비해서는 다소 심심하다고 느낄 수 있겠습니다. 저도 이 부분은 가장 아쉽다고 느껴지는 점 중 하나입니다. 후면에 조금만 더 신경을 써주었다면 훨씬 더 좋은 반응을 보였을 것 같습니다.


실용적이면서 모던한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는 보다 실용적이면서 모던한 느낌입니다. 가운데 센터페시아는 반듯한 정사각형 디자인을 하고 있어 매우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스티어링 휠은 고급 소재의 가죽을 사용하여 마감 퀄리티를 올렸습니다. 스티어링 휠 사이로 보이는 계기판은 직관적으로 표현이 주행중이라도 각종 정보를 확인하기 쉬웠습니다.



현재 토요타 랜드크루저는 영국 기준 5만 2295파운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 돈으로 따져보았을 때 대략 7732만원입니다. 라이벌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와 디스커버리에 비해서 다소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비용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댓글